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단없는 원주시 발전을"

기사승인 2018.05.14  

공유
default_news_ad1

- 더불어민주당 원창묵 시장 출마 기자회견

▲ 원창묵 시장 출마 기자회견이 지난 10일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원창묵 시장이 지난 10일 선거관리위원회에 6.13 지방선거 원주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원 시장은 이날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정 공백을 우려해 출마를 미뤄왔지만 저를 응원하고 지지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 더 이상 출마를 미룰 수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일을 계획하고 추진한 사람이 그 일을 가장 잘 할 수 있다”며 “그동안 쌓아온 정치적 인맥 및 공직자와 함께하는 팀워크, 노하우를 살려 원주시를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날 발표한 공약은 간현관광지 소라계단과 유리다리, 금대리 똬리굴 4D 관광열차, 원주천댐 관광단지 등 관광산업 발전 및 원주역 부지에 시티파크를 조성, 구도심을 살리는 촉매로 삼겠다고 했다.

또한 디지털 헬스케어 국가산업단지 조성 및 기업도시에 우량기업을 유치해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해 인도와 건널목 턱을 모두 없애는 등 촘촘한 복지를 공약했다. 정정당당하고 깨끗한 선거도 약속했다. 원 시장은 “선거운동을 하며 상대후보를 비방하는 일은 절대 하지 않을 것”이라며 “무엇을 어떻게 하겠다는 비전과 전략을 최선을 다해 알리는 것이 올바른 선거운동인 만큼 비전과 전략, 능력을 선택하는 선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용 기자 sylee@wonjutoday.co.kr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