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정희 후보 "행복한 원주를 위한 생활정치"

기사승인 2018.05.21  

공유
default_news_ad1

- 2018년 지방선거 시의원 후보 정책비교

더불어민주당·다선거구/기호 1가

○ 시의원이 되려는 이유
평범한 주부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것이 좋고, 우리 동네일을 하는 것이 좋아 지역의 크고 작은 활동에 참여하며 사회 활동을 즐기다 시의원이 되어 시민의 삶의 질과 지역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의정활동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지역사회를 보는 시야가 더 넓어졌으며,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잘 알고 있습니다. 미력하지만 팍팍한 시민들의 삶에 기쁨과 희망을 드리는 생활정치를 실현하겠습니다.

○ 의정활동에서 역점을 둘 부분
그 동안 제가 해 왔던 것처럼 변함없이 크고 작은 행사에 가급적 모두 참석해 주민들과 눈높이를 맞추며 소통하겠습니다. 함께 사는 행복한 사회를 위해 소외받는 이웃과 계층이 없도록 챙기며,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활성화 회복, 원주만이 가지고 있는 원주 옻과 한지 등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활동에도 역점을 두겠습니다.  또한, 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다 같이 행복한 원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 주요공약
▷지방의원으로써 가장 기본이 되는 지방의원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회의에는 빠지지 않고 꼼꼼히 시정을 살피겠습니다. 
▷소외받고 차별받지 않는 행복한 원주 건설에 힘쓰겠습니다. 어르신들의 편안하고 건강한 노후를 살피고, 여성과 아동의 안전한 사회환경 만들며,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생활의 영위 등 다양한 계층의 복지증진에 힘써 소외받고 차별받지 않는 행복한 원주 건설에 힘쓰겠습니다.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회복 활동에 앞장서겠습니다.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고 다양한 지역공동체 회복 사업을 통해 원도심의 활력을 증진하고 살맛나는 원주를 만드는 활동에 앞장서겠습니다.
▷원주만의 가치와 지역 특색을 찾아 더욱 가꾸겠습니다. 원주 한지와 원주 옻의 가치를 더욱 살리고, 원주 인물선양 사업을 펼쳐 원주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북부권 현안사업 해결과 지역발전에 힘쓰겠습니다. 문화체육공원(캠프롱) 조기 개발, 원주 화장장 조기이전 및 문화복합센터 건립, 작은 도서관 신축, 북부권 노인복지관을 유치 건립하고 지역 현안사업 조기 해결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원주투데이 wonju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