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기업하기 좋은 환경 당부"

기사승인 2018.06.18  

공유
default_news_ad1

- 당선자에게 바란다

 

 먼저 당선자분들께는 축하의 말씀을, 낙선하신 분들께는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당선자분들께서는 경쟁했던 후보들까지 진심으로 껴안고 그들의 정책과 공약 또한 검토 및 수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낙선하신 분들께서도 결과에 승복하시고 당선자를 믿고 격려와 힘을 보태주시길 바랍니다.
 

 당선자분들께 축하와 함께 몇 가지 고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경기가 좋지 않은 것은 모두가 다 아는 사실입니다. 경제가 살아야 시민이 사는 것 아니겠습니까. 민생안정과 경제 활성화가 가장 시급한 과제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와 관련하여 다양한 공약을 제시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한 번 더 부탁 말씀 드립니다.
 

 우선 일자리 창출에 힘써 주십시오. 현재 청년들은 유례없는 취업난에 허덕이고 있고, 실버푸어는 끊임없이 양산되고 있습니다. 경력단절여성이나 일과 가정을 모두 책임지고 있는 여성들을 위한 일자리 또한 부족한 실정입니다. 청년, 노인, 여성을 위한 일자리를 마련하는 데 적극 노력해주십시오.
 

 다음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십시오. 특히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확대하고 불합리한 규제들을 개선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이 탄탄하지 못하면 지역경제가 어려움에 처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역 중소기업들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하여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사회에서 도태되지 않도록 힘써주십시오.
 

 마지막으로 세대·지역·계층 간의 통합을 통하여 우리 도시를 균형 있게 발전시키는 것이 당선자분들이 서로 힘을 모아 달성해야 할 지상과제라고 생각합니다. 각종 지역 현안들을 해결하는데 있어 "통합"의 관점에서 바라봐 주시고 지역 전체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길 바랍니다.

김은영 원주시여성기업인연합회장 wonju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