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적극 참여를…

기사승인 2018.08.06  

공유
default_news_ad1

- 중소기업은 지역주민 대부분의 삶의 터전…중소기업이 성장하면 양질의 일자리 창출되고, 청년들이 떠나지 않을 것

 

  원주시가 주최하고 원주시여성기업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원주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가 오는 10월 5일(금)에서 10월 7일(일)까지 3일간 원주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82개 기업이 다양한 제품들을 공장도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며 일자리 박람회, 홍보책자 배부, 구매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것입니다. 행사가 종료된 후에도 참여 기업의 홍보자료를 단체, 학교, 공공기관 등에 대대적으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는 여러 가지 순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박람회를 통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 홍보·마케팅 기회를 제공하여 우수한 제품들을 지역 소비자 및 국내외 바이어에게 소개할 수 있습니다. 지역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알린다면 중소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뿐더러 중소기업 제품을 애용하는 지역 단골고객들을 다수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편, 국내외 바이어들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확대를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박람회에 참여한 중소기업들은 당일 매출 증대와 함께 지속적인 성장 또한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박람회에 방문한 지역주민들은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을 가진 제품들을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습니다. 박람회 제품들은 공장도 가격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인터넷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제품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어 불필요한 쇼핑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 제품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참신한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박람회에서는 제품을 미리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소비를 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는 참여기업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도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지역주민들이 지역산품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이를 애용하게 된다면 결국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입니다. 지역경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역의 중소기업들을 육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소기업은 지역주민 대부분의 삶의 터전이기 때문에 중소기업을 살려야 서민경제가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중소기업이 성장하면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떠나지 않게 될 것입니다.

 더욱이 중소기업이 세계무대에서 경쟁력을 확보하여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난다면 우리 지역경제에 커다란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 또한 지역경제의 발전은 국가경제 발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박람회를 통한 지역경제의 활성화는 우리나라 경제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박람회는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입니다. 더위가 물러난 가을 하늘 아래, 가족 또는 이웃끼리 모여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등을 체험하며 서로 소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박람회를 통해 우리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 원주시민들과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가 원주시의 대표적인 축제 문화로서 자리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나와는 상관없는 행사가 아니라 우리 모두 함께하는 축제가 되길 바라봅니다.
 

 원주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되기 위해서는 원주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참여 기업들이 박람회를 통해 지역경제의 견인차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누구에게나 유용한 시간이 될 것이니 원주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에 놀러오세요!

김은영 원주시여성기업인연합회 회장 wonju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