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원주시, 강원도 아름다운 도시 선정

기사승인 2018.11.05  

공유
default_news_ad1

- 원창묵 시장 등 5명 도전한국인상 수상

   
▲ 원창묵 시장과 김병석·곽도영 도의원, 김정희·조창휘 시의원이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지난 28일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김병석 도의원, 김정희 시의원, 조창휘 시의원(사진 왼쪽부터).

원주시가 ‘K-GLOBAL AWARDS IN PARI’ 시상식에서 '도전한국인상, 강원도 아름다운 도시' 부문에 선정됐다. 원창묵 시장과 김병석·곽도영 도의원, 김정희·조창휘 시의원은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했다.

‘도전한국인 상’은 지방자치, 리더십,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정신을 발휘해 빛나는 성과를 올린 인물을 선정, 시상한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관하며 도전정신 함양과 확산을 목표로 일상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인물을 발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원주시는 기업도시와 혁신도시, 부론국가산업단지 등을 유치하고 소금산 출렁다리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루었으며 도심에 공원을 조성하고 물놀이장을 만드는 등 도심 곳곳에 휴식처를 만든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 민선3선의 도전으로 꿈을 이룬 원창묵 시장을 비롯해 낙선 후 공백을 극복하고 높은 득표율로 도의회에 재입성한 김병석 도의원과 곽도영 도의원, 재선의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김정희·조창휘 시의원에게는 도전한국인상이 주어졌다.

시상식은 지난달 28일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강당에서 있었으며, 김병석 도의원과 김정희·조창휘 시의원이 참석했다.

김민호 기자 hana016@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