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원주 대표 성리학자 임윤지당 배운다”

기사승인 2019.02.11  

공유
default_news_ad1

- 임윤지당선양관, 새해 교육프로그램 운영

article_right_top

임윤지당 선양관이 구연동화와 캘리그라피, 동화책만들기, 다큐멘터리로 만나는 임윤지당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원주를 대표하는 성리학자인 임윤지당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임윤지당 구연동화’는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전문가의 동화구연과 즐거운 책놀이를 통해 임윤지당과 원주 역사인물에 대해 배울 수 있다. 3월부터 운영하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회차당 15명 내외 단체 접수.

‘캘리그라피 교실’은 임윤지당의 글 속에 담긴 메시지를 캘리그라피를 통해 배워보는 프로그램이다. 캘리그라피 기초교육과 함께 임윤지당이 남긴 메시지를 표현하고 이해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6주 과정으로 10명을 모집한다.

‘임윤지당 동화책 만들기’는 임윤지당과 관련된 이야기를 듣고 직접 동화책을 만들어 볼 수 있다. 3월부터 월 4회에 걸쳐 진행하며, 강좌 당 10명을 모집한다.

‘다큐멘터리 임윤지당’은 전시 관람을 하며 해설을 듣고, 시청각자료를 통해 원주 역사 및 임윤지당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이다. 이달부터 토요일과 일요일 월 3회 운영한다.

교육프로그램 참가자를 원주역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비는 무료.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737-4701(임윤지당 선양관)

김민호 기자 hana016@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