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교육급여·교육비 신청하세요"

기사승인 2019.03.11  

공유
default_news_ad1

- 강원도교육청, 집중 신청기간 운영

article_right_top

도교육청이 오는 22일까지 '초·중·고 학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한다.

교육급여 지원은 중위소득 50% 이하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부교재비, 학용품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비 지원은 저소득층 가구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과 고교 학비 등을 지원한다. 지원 희망자는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인터넷 교육비 원클릭 신청 시스템 또는 온라인 복지로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집중 신청기간 이후에도 상시 신청 가능하지만 신청한 달을 기준으로 소급해 지원하므로 집중신청 기간 내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지원 받고 있는 형제·자매가 있어도 초등학교에 새로 입학하는 경우 신규 신청이 필요하다.

한편, 이달부터 '교육급여의 선정기준 및 최저보장 수준 고시'에 따라 교육급여 지원 금액이 변경된다. 초등학생 부교재비·학용품비는 연 11만6천 원에서 20만3천 원으로, 중·고등학생 부교재·학용품비는 연 16만2천 원에서 연 29만 원으로 대폭 인상된다.

교육비 지원은 초·중·고 학생 급식비는 무상이며,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은 기준 중위소득 60%에서 80%로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고교 학비는 기준 중위소득 80% 이내를 지원한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다자녀 가정에 대한 학부모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상급 학교에 진학하는 셋째 이상 자녀부터 입학준비물품 구입비 10만 원을 지원한다. 초·중·고·특수학교에 입학하는 다자녀 가정 학생이 지원 대상으로 보호자는 입학하는 학교에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2590854(예산과)
 

박수희 기자 nmpry@wonjutoday.co.kr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