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제로페이

기사승인 2019.05.06  

공유
default_news_ad1

- 중기부, 대국민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추진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5일부터 25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고속도로 휴게소는 전국에 195개가 있으며 하루에 고속도로를 통행하는 차량은 약 435만대이다.

이번 25개 휴게소를 시작으로 전국 195개의 모든 휴게소로 확산하고, KTX역사(367개)에도 6월말까지 제로페이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로페이가 더욱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대국민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중기부는 지난 4월 15일부터 2주간 제로페이 사용자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했다. 앞으로도 제로페이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분기별(6월, 8월, 11월)로 지속적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결제사업자와도 협력하여 상품할인, 포인트 지급 등 소비자 유인을 위한 마케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지역 특성별에 맞는 홍보도 함께 추진한다.

중기부 관계자는 “5월 2일 서비스를 시작한 편의점과 이번 고속도로휴게소를 시작으로 기타 공공시설 및 프랜차이즈 점포에서도 소비자가 제로페이를 더욱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며 “결제사업자와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제로페이에 대한 혜택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다니엘 기자 nice4sh@naver.com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