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기부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 선정

기사승인 2019.06.10  

공유
default_news_ad1

-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주뿌리기술지원센터…2022년까지 18억 원 투입

   
▲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가 중소벤처기업부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 비R&D(기업지원) 부문 공모에 선정됐다. 지역 연고산업을 발굴·육성하고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제품 제작, 기술지도, 디자인 개선, 마케팅 및 시험분석·인증 등 비 R&D 분야를 지원한다. 

2022년 5월까지 18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주뿌리기술지원센터가 공동 수행한다. 지역 내 의료기기·뿌리기업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사업화 지원을 추진한다. 2~3차 연도 지원 여부는 1차 연도 사업수행 평가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시제품 제작 지원, 인허가 컨설팅·시험검사 등 인증획득 지원, 해외 전시회 참가 및 비즈니스 미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주뿌리기술지원센터는 금속형 3D프린터를 활용한 시작품 제작, 제품 고도화를 위한 기술지도 등을 지원한다. 의료기기 산업 기술과 생산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관계자는 "그동안 의료기기 업체가 타지역에서 조달하던 부품이나 생산공정 가운데 일부를 원주에서 해결하게 될 것"이라며 "생산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해 산업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최다니엘 기자 nice4sh@naver.com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