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갈비애정찬

기사승인 2020.03.16  

공유
default_news_ad1

 

 한 끼 식사가 푸짐하게 제공되는 갈비애정찬(대표: 김영복)이 혁신도시에 문을 열었다. 요리경력 26년 차의 베테랑인 김 대표는 쉐프, 창업컨설팅, 강의 등 요리와 관련해 활발한 활동을 했다. 이후 가게를 창업하고 전수하고자 가게를 운영하게 됐다.

 주력메뉴인 갈비 못지않게 김치찌개가 인기메뉴다. 직장인을 비롯한 많은 이들이 찾는 일품김치찌개정찬은 집밥 개념이다. 정찬 중 잘 숙성된 김치로 만들어 시원한 맛을 내는 김치찌개가 단연 돋보인다. 기름기가 적당히 있는 고기를 사용해 궁합을 맞춘다. 또한, 불 향이 밴 매콤한 직화불고기, 고등어구이, 달걀찜 등 많은 반찬이 제공된다. 가마솥밥이 나와 가성비가 좋다는 말을 듣는다.

 버섯불고기정찬은 느타리, 황금팽이, 표고버섯과 비법의 간장육수를 넣어 감칠맛과 깔끔한 국물이 특징이다. 명품보리굴비정찬도 인기다. 보리굴비(1인 1마리), 버섯불고기전골, 직화불고기, 양념게장 등 10가지 넘는 반찬이 나온다. 법성포 굴비는 쌀 뜬 물로 짠맛과 비린내를 없애며, 굴비에 빠질 수 없는 녹찻물은 보성녹차를 쓴다. 귀한 분에게 대접할 때 제격이다.

 김 대표가 연구해 새롭게 선보이는 요리도 있다. 버섯청반장이다. 청국장과 된장을 반반 비율로 섞어 만드는 요리이다. 청국장과 된장을 모두 먹고 싶을 때 주문하면 된다. 저녁에는 외식 세트 요리를 권한다. 알차고 실속있는 메뉴로 구성돼 있다. 찌개와 구이를 동시에 먹을 수 있도록 특별 제작한 테이블도 눈길을 끈다. 포장 가능하며, 포장 시 갈비는 2인분 주문하면 1인분을 더 준다. 영업시간은 오전10시부터 밤10시까지. 쉬는 시간은 오후3시부터 5시.

 ◇메뉴: 일품김치찌개정찬 9천 원, 명품보리굴비정찬 1만8천900원, 돼지갈비세트 4만2천∼5만6천 원 등

 ▷위치: 반곡길 168-2

 ▷문의: 734-8383
 

김종일 미디어사업부 과장 wonju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