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일반고 교육환경 균형 개선 추진

기사승인 2020.03.23  

공유
default_news_ad1

- 원주·춘천·강릉 추진단 구성

article_right_top

도교육청이 미래 교육과정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춘천·원주·강릉 일반고 교육환경 개선 추진단' 협의회를 구성한다.

이번 협의회는 일반고 환경을 균형 있게 개선하여 학생 성장 중심의 고교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반고 교육환경 개선 세부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조정관을 단장으로 교육과정 다양화, 시설환경 개선, 고교학점제 환경 조성과제를 중심으로 팀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교육과정 다양화 팀은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기존 원주권 강원행복고 교육과정 선도지구 운영 결과를 춘천, 강릉권역으로 확대 운영하며 학교 내 학생선택중심 교육과정운영, 교과특성화 고등학교 확대,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 확대 등의 방안을 모색한다.

시설환경 개선팀은 일반고 시설환경 현황 분석 및 지원, 환경개선 및 진행 컨설팅 지원 등의 과제를 수행한다. 고교학점제 환경 조성팀은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을 위한 학교 공간 재구성, 단계별 고교학점제 환경 도입, 한국교육개발원과 함께 고교학점제 환경조성 설명회 및 컨설팅 지원을 통해 2025년 일반고 고교학점제 도입까지 모든 고등학교에 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과제를 수행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일반고 교육환경 개선으로 학교 공간이 미래인재 육성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추진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희 기자 nmpry@wonjutoday.co.kr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