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희망키움통장 신규 신청자 모집

기사승인 2020.03.23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입대상 따라 월 30만~52만3천 원까지 수령 가능

article_right_top

원주시가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이 있는 기초생활수급 및 차상위 가구를 대상으로 자립·자활에 필요한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희망키움통장' 사업 신규 신청자를 모집한다.

가입 대상에 따라 희망키움통장Ⅰ,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저축계좌 등으로 나눠 추진한다. 희망키움통장Ⅰ은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있는 생계급여 및 의료급여 수급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매월 10만 원을 적립하면 가구소득에 비례해 3년 간 월평균 35만 1천 원, 월 최대 64만6천 원까지 지원한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있는 생계급여 수급자 중 만15~39세 청년을 대상으로 매월 소득에 비례해 3년 간 월평균 31만6천 원, 월 최대 52만3천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저축계좌는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있는 주거급여 및 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며, 매월 10만 원 적립과 함께 가입 후 2년 이내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하고 지정된 교육을 3회 이수하면 3년간 매월 30만 원씩 지원받을 수 있다.

통장 지원금의 50% 이상은 자립·자활에 필요한 주택 구입, 임대보증금, 월세, 창업 및 운영 자금, 본인과 자녀의 교육비, 급식비 등으로 사용해야 하며 적립금 수령을 위해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하다. 희망키움통장Ⅰ과 청년희망키움통장은 만기 후 3개월의 유예기간까지 탈수급하지 못할 경우 이자를 포함한 본인 적립금에 해당 지원금의 일부만 추가 지원된다. 신청은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문의: 737-2675(생활보장과)

박수희 기자 nmpry@wonjutoday.co.kr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