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년 하안검수술 애교살 ·눈웃음까지

기사승인 2020.04.06  

공유
default_news_ad1

- 중장년층에서 외모에 대한 관심 높아지면서 하안검수술에 관심

 

 업무능력이나 사회경제적 능력 못지않게 외모의 경쟁력을 중요시하는 사회가 되어가고 있다. 이는 면접을 준비하는 사회 초년생들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꽃중년'이라는 신조어처럼 중장년층의 외모 경쟁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보다 활기차고 밝아 보이는 인상은 나이를 불문하고 선망의 대상이 되었다. 여러 수술이 있지만, 특히 나이가 들면서 아래 눈꺼풀에 생기는 노화의 현상으로 피부와 근육의 처짐, 불룩한 지방의 볼륨감, 심하게 팬 눈물 도랑의 복합적인 현상으로 동안의 이미지와 화사한 이미지의 개선을 위해 '하안검수술'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기존 하안검수술과는 다르게  눈 밑 지방이나 피부조직을 무조건 많이 빼는 방법이 아닌 늘어진 근육을 당기고 모아주어 앞볼 볼륨을 만들어주기에, 기존 눈 밑 부위만의 개선이 아닌 넓고 깊은 박리로 애교살과 자연스러운 눈웃음 라인까지 살리는 종합개선이 가능하다.

 이 수술의 또 다른 장점들로 주름의 정도에 따라 위치, 방향, 주름 라인의 결까지 조절해 하안검수술흉터가 거의 없으며, 최소절개와 짧은 수술시간으로 멍, 붓기를 최소화하여 회복이 빠르다는 점, 중간 근육을 보존하여 눈 사용의 불편함을 최소화하였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더해 근육층에 있는 신경을 보존하여 표정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하는 장점도 갖추었다. 상안검·하안검 수술은 다른 눈 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눈 성형 중 하나이기에 수술을 결정할 때는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

 또한, 병원 시스템과 사후관리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상안검수술비용, 하안검수술비용 등을 비교하며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백태준 백태준성형외과 원장 wonju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