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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 뺄때 먹으면 좋은 과일.채소

기사승인 2020.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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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소는 다이어트를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식품이다. 그런데 채소라고 해서 다 '살찌는 것'과 관련이 없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살이 찌도록 하는 채소들이 있다.
미국 하버드대학교 연구팀은 과일과 채소 섭취에 따른 체중 변화에 대해 연구했다.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131가지 식품을 얼마나 자주 섭취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정기적인 체중 변화, 흡연 여부, 운동량, TV 시청 시간 등 일상 생활습관들에 대한 정보도 포함돼 있다.

 분석 결과, 과일 중에서는 블루베리가 지방을 태우는 데 가장 효과적인 식품으로 꼽혔다. 하루 한줌 이상 섭취하면 0.7㎏ 정도의 체중 감량 효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말린 자두, 사과, 배, 딸기, 건포도, 포도 등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과일 목록 상단에 올랐다.

 이들 과일은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비교적 풍부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채소 중에서는 콜리플라워가 군살을 없애는데 가장 좋은 식품으로 나타났다. 브로콜리, 방울양배추와 같은 채소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채소 목록 상위권에 위치했다.
하지만 감자는 가장 살을 잘 찌우는 채소로 나타났으며, 스위트콘과 완두콩 또한 살찌우는 채소로 분류됐다.
 

자료제공: 코메디닷컴 wonju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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