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달의 레시피: 가지와 참치 파스타

기사승인 2020.05.25  

공유
default_news_ad1

 

 재료: 스파게티면 160g~200g, 가지 1개, 참치캔 1개, 마늘 1개, 청양고추 약간, 물 1.5L, 맛간장 1.5T, 미림 1T, 가쓰오부시 약간

 

 만드는 방법
 ① 스파게티를 삶는다. (물 1.5L에 소금 1T)  ② 프라이팬에 올리브유와 마늘을 넣고 가열한다.(기호에 따라 청양고추 추가) ③ 먹기 좋은 크기로 썬 가지를 넣고 볶는다. ④ 기름 뺀 참치도 넣어 볶는다. ⑤ 남은 재료를 모두 넣고 가열한다. ⑥ 삶은 스파게티를 넣는다. ⑦ 먹기 직전 가쓰오부시를 뿌려 장식한다.

 

 추천의 변
 가지가 맛있어지는 계절이 다가옵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다양한 음식에 활용되고 있는 채소입니다. 가지의 물컹한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분명합니다.
가지의 보라색 색소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암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기름에 볶아 섭취하면 가지 영양소의 흡수율을 높여 줍니다.

 저온에 약한 채소라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지참치파스타는 간장양념을 하는 요리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거부감 없이 먹기 좋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참치 통조림과 가지로 새로운 요리 같지만 친근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가 됩니다. 달지 않고 산미가 있는 화이트 와인과 곁들이면 분위기 있는 저녁 메뉴로 추천합니다.
 

=======================================================

 ※코로나19로 마음 놓고 외식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럴 때 집에서 가족과 함께 근사한 요리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매월 1회 김은주 요리연구가가 추천하는 맛있는 요리 레시피를 게재합니다.

김은주 요리연구가 wonju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