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원문화재단 ‘상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지원

기사승인 2020.05.26  

공유
default_news_ad1

- 만 50세 이상 소규모 활동그룹 29일까지 접수

(재)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이 오는 29일까지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이라는 이름으로 중장년 중심의 소규모 활동그룹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며 만 50세 이상 중장년이 주체가 되는 소규모 활동그룹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공존’ ‘공생’ ‘공유’ ‘공감’의 다양한 인문활동을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다.

만 50세 이상 중장년이 참여하는 사업인 만큼 행정서류를 간소화 했으며 거점 운영기관의 역할을 확대, 적극적으로 행정을 지원한다. 또한, 자유로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예산사용 범위를 대폭 확대하는 등 지침을 완화했다.

모집대상은 구성원 전원이 도내 거주자로 사업기간 내 상시 만남이 가능한 활동그룹이다. 3~5명으로 구성해야 하며 그룹별 만 50세 이상 중장년이 50%이상 참여해야 한다. ▷세대교류 ▷지역이슈 해소 ▷노년준비 중 1개 유형을 선택, 지원하면 된다. 선정된 활동그룹은 그룹별 200만 원의 지원금과 함께 거점 운영기관의 행정 지원을 받아 활동할 수 있다.

오는 29일까지 지원서를 이메일(gwlifenanum@daum.net)을 통해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및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240-0832(문화접근성팀)

김민호 기자 hana016@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