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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에 관한 궁금증 정리

기사승인 2020.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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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일 먹는 커피, 괜찮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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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피 전문점이 정말 많다. 그런데도 계속 늘어난다. 커피 소비량이 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성인 연간 평균 커피 소비량은 353잔으로 하루 평균 약 한 잔이다. 한국인의 최애 음료 커피에 대한 궁금증을 정리했다.

 담석증이나 제2형 당뇨병과 관련이 있나?
 하루 6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면 남성은 제2형 당뇨병 위험을 54%, 여성은 30%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에 두 잔만 마시면 대장암의 위험을 25%, 담석증은 50%, 간경변과 파킨슨병은 80% 줄일 수 있다.

 커피의 산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커피를 마시고 곧바로 이를 닦으면 민감한 표면을 다칠 수 있다. 물로 입을 헹구고 30분 정도 기다렸다가 이를 닦는 게 좋다.

 커피에는 과일이나 채소보다 항산화제가 더 많이 들어 있을까?
 그렇다. 다른 어떤 소스보다 커피로부터 더 많은 항산화제를 얻을 수 있다. 커피에는 항산화제가 블루베리와 브로콜리보다 더 많이 들어 있다.

 디카페인 커피에는 카페인이 전혀 없을까?
 거의 모든 디카페인 커피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다. 디카페인 커피를 5잔 이상 마신다면 보통 커피와 같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커피를 피해야 할 사람이 있나?
 유산 위험이 커질 수 있어서 임산부는 섭취를 제한하는 게 좋다. 심장 및 고혈압 환자와 골다공증 위험이 있는 사람도 주의해야 한다. 갑자기 불안해지거나 수면에 문제가 있거나 심장이 빨리 뛰는 것 같으면 커피 과다 섭취가 아닌지 생각해봐야 한다.

 원두나 분쇄 커피 보관하기 좋은 장소는?
 어둡고 서늘한 곳이 있는지 찾아보라. 밀폐된 공간이면 더 좋다. 습기 때문에 커피가 분해될 수 있으니 냉장고나 냉동실은 적합하지 않다. 커피가 많으면 얼려도 괜찮다. 작은 비닐팩에 넣어 보관한다.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다시 얼리는 건 금물.
 

자료제공: 코메디닷컴 wonju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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