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그리운 이들에게 묻습니다 "그대, 안녕하신가요?"

기사승인 2020.12.15  

공유
default_news_ad1

-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안녕하세요’ 연하장 프로젝트 진행

동네카페 20곳 통해 시민 1천명에게 활동키트 배포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제현수)는 2021년 새해를 앞두고 ‘안녕하세요’ 연하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서로 만나지 못한 시민들이 서로 안부를 묻고, 새로운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연하장과 신년달력이 들어있는 ‘안녕하세요’ 새해키트를 동네카페 20곳을 통해 시민 1천명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안녕하세요’ 연하장 활동키트는 참여자가 직접 꾸며볼 수 있는 DIY 연하장 4종, 연하장을 발송할 수 있는 우표 4매, 연하장 꾸미기 도구, 동네 카페에서 사용가능한 음료쿠폰, 2021년 패브릭 달력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DIY 연하장은 지역에서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는 민승지, 신선미, 원혜영 작가와 협력해 원주의 문화적 색깔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연하장 활동키트 신청은 문화도시 원주 네이버 블로그와 그림책여행센터 이담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오는 18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또한 동네카페&서점 20곳 중 자신이 선택한 수령처로 직접 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사회문화예술교육팀 박성민 씨는 “코로나19로 서로 만나지 못한 친구, 가족, 연인, 그리고 나에게 연하장으로 손글씨 안부를 전하며 뜻깊은 연말을 보내고, 새로운 신년을 맞이했으면 하는 마음에 ‘안녕하세요’ 연하장 활동키트를 준비했다”며 “더불어 우리 동네 가게와 주민이 서로 만나는 기회도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 원주 네이버 블로그나 그림책여행센터 이담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765-9114(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김민호 기자 hana016@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