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등록 사립 박물관·미술관 자원화 공모

기사승인 2021.01.08  

공유
default_news_ad1

- 전시 기획·홍보 등 4개 분야…강원도, 20일까지 접수

article_right_top

강원도가 오는 20일까지 도내 등록 사립 박물관․미술관을 대상으로 ‘등록 사립 박물관·미술관 문화관광 자원화’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사립 박물관·미술관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온·오프라인 관람 등을 통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전시·기획, 실감 콘텐츠 개발, 홍보 지원, 관광 연계프로그램 등 4개 분야의 공모를 진행한다.

전시·기획 분야에서는 각 지역 정체성을 높일 수 있는 특별기획전이나 문화재적 가치가 높은 유물 또는 유명 예술작품 전시 등을 통해 관광객의 관람을 유도한다.

실감 콘텐츠 개발 분야에서는 ICT 기술과 접목, 가상현실(VR), 홀로그램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 전시안내 어플리케이션, 인공지능 전시안내서비스 개발 등 관람객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홍보분야에서는 박물관‧미술관 홍보물 및 홍보영상 제작, 홈페이지 구축, 안내판 설치 등을 통한 대외 홍보 및 인지도를 제고한다. 관광 연계 분야에서는 주요 권역별 특색 있는 박물관․미술관의 전시, 교육과 지역 문화관광 자원을 연계한 문화관광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통해 관광객 및 도민의 문화향유 증진과 문화 인프라를 확대할 방침이다.

오는 20일까지 거주지 시·군을 통해 접수받아 2월 중 전문가 심사, 3월 중 도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 사업을 확정하고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249-2795(강원도 문화예술과)

김민호 기자 hana016@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