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몸으로 기억하는 전쟁의 본질

기사승인 2021.04.05  

공유
default_news_ad1

- 극단 노뜰, 전쟁연작 시리즈 세 번째 'Your Body'

   
▲ 극단 노뜰이 전쟁연작 시리즈 세 번째 작품 'Your Body'를 오는 10일과 11일 후용공연예술센터 교실극장에서 쇼케이스 형식으로 선보인다.

파격 쇼케이스 첫 선…10·11일, 후용공연예술센터

매번 다양한 창작 실험을 선보여온 극단 노뜰(대표: 원영오)이 파격적인 형식의 쇼케이스 공연으로 2021년 첫 포문을 연다. 극단 노뜰은 전쟁연작 신작 'Your Body'를 오는 10일과 11일 후용공연예술센터 교실극장에서 쇼케이스 형식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Your Body'는 극단 노뜰이 2019년부터 매진하고 있는 '전쟁연작 시리즈' 세 번째 작품으로 견고한 뼈대를 만드는 프로세스 공연이다. 극단 노뜰은 그동안 전쟁연작 시리즈를 통해 '전쟁'이 지닌 다양한 이면을 실험적인 창작으로 연계해왔다. '전쟁을 일으킨 국가는 우리에게 무엇인가?'라는 물음을 던진 '국가'를 시작으로 전쟁으로 인한 학살과 희생의 아픔을 그린 '침묵'까지 동시대적 메시지를 던지며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Your Body'는 전쟁연작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한다. '전쟁에서의 몸', '인간의 몸을 대하는 전쟁의 태도'를 다각도로 그려내며 전쟁의 본질을 집요하게 파헤치는 작품이다. 비극적인 전쟁을 마주한 인간의 '몸'이 그 전쟁의 특성과 성질을 담아내고 있다는 심도 있는 접근으로 시작된 창작 작업이기도 하다. 신체 움직임이 특화된 극단 노뜰만의 예술성과 동시대적 주제가 시너지를 분출하는 독창적인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Your Body'를 더욱 주목해야하는 이유는 실험적인 창작 과정에 있다. 연출을 맡은 원영오 대표와 이은아, 주동하, 홍한별, 송정현 등 출연 배우들은 전쟁에 대한 연구와 토론, 현장 리서치 등을 통해 '전쟁'을 바라보는 본인만의 관점을 오랫동안 축적해왔다.

극단 노뜰 윤숙현 씨는 "'Your Body'는 배우가 정해진 대본을 따라가는 형식이 아닌, 배우 개개인만의 해석과 논점이 공연의 주축으로 더해진 공연 형식"이라며 "관객이 공연의 일부로서, 배우와 함께 무대 위에서 공존하는 독특한 무대 구성을 시도, 관객들 또한 본인만의 관점으로 '전쟁'을 바라보고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한층 더 몰입도를 높이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예술 중장기 창작지원 사업'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10일 오후7시30분, 11일 오후3시 2회 공연. 사전예약을 통한 전석 초청으로 진행되며 쇼케이스 후에는 관객과 배우, 창작진이 함께 토론하는 '아티스트 토크'도 이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극단 노뜰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732-0827(극단 노뜰)

김민호 기자 hana016@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