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희철, 홍보대사 위촉한다

기사승인 2021.04.12  

공유
default_news_ad1

- 학창시절 원주서 보내…부모님 원주 거주

▲ 슈퍼주니어 멤버인 김희철 씨.

슈퍼주니어 멤버로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가수 김희철(39) 씨가 원주시 홍보대사에 위촉된다. 원주시는 오는 20일 시청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 예정이다. 김 씨는 학창시절을 원주에서 보내 방송에서 원주에 관해 자주 언급해왔다.

횡성에서 태어났지만 진광중, 원주공고, 상지영서대 등 학창시절 원주에서 생활했다. 게다가 부모님이 지정면 원주기업도시에 거주하고 있어 원주를 자주 찾는다고 원주시 관계자는 전했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인 김 씨는 지난 2005년 슈퍼주니어 멤버로 데뷔했으며, 현재 JTBC ‘아는형님’, SBS ‘맛남의 광장’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작년 연말에는 SBS 연예대상에서 리얼리티쇼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원주시 홍보대사는 원주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국내외 활동 및 지역축제와 관광자원을 알리는데 기여한다. 원주시는 김 씨가 홍보대사로 위촉되면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푸르고 역동적인 원주시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주시 관계자는 “김희철 씨가 원주에서 학창시절을 보내 원주에 많은 애정을 갖고 있고, 밝고 성실한 모습으로 시민들이 좋아하는 연예인”이라며 “관광산업으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원주시와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김희철 씨가 함께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주시는 지난 2월 원주 출신의 세계적인 프로골퍼인 김효주 씨를 원주시 홍보대사로 위촉했었다.

이상용 기자 sylee@wonjutoday.co.kr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