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어린이 날 “치악산으로 놀러오세요”

기사승인 2021.05.05  

공유
default_news_ad1

- 치악산 체험학습관, 탄소중립 놀이·체험 운영

   
▲ 치악산 체험학습관은 생태배움터와 생태체험터, 어린이체험실, 야외공간 등을 갖춰 치악산국립공원의 자연자원과 문화자원 및 샌드크래프트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국립공원공단 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진우)가 ‘어린이날’을 맞아 치악산 체험학습관에서 탄소중립관련 놀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카드 속 문제를 푸는 ‘탄소중립 OX 퀴즈’, 사다리 타기 주사위 놀이 ‘탄소를 잡아라’ 등 놀이 프로그램과 메타세쿼이아 열매 등을 이용한 ‘나만의 가방고리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오전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오후1시 30분부터 4시까지 운영하며, 놀이 및 체험프로그램 2개 이상 참여시, 선물 꾸러미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아 치악산 체험학습관을 찾은 어린이들을 위해 깃대종 포토존에서 기념사진 촬영 행사도 진행한다.

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 정성자 탐방시설과장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기상조건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치악산국립공원 SNS를 통해 변경공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치악산 체험학습관은 미래세대를 위한 전시·체험·교육 복합시설로 지난해 11월 치악산 구룡지구 입구에 개관했다. 2013년 내장산, 2015년 계룡산에 이어 국립공원 내에 조성된 세 번째 체험학습관이다. 생태배움터와 생태체험터, 어린이체험실, 야외공간 등을 갖춰 치악산국립공원의 자연자원과 문화자원 및 샌드크래프트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문의: 740-9927(탐방시설과)

 

김민호 기자 hana016@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