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내게 맞는 정부혜택, 보조금24에서

기사승인 2021.10.25  

공유
default_news_ad1

- 정부24 로그인 후 보조금24 클릭

올 연말 보조금24(국가보조금 맞춤형 서비스)의 서비스 확대에 발맞춰 강원도가 보조금24에 대한 홍보에 주력하기로 했다. 보조금24는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행정안전부에서 지난 4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정부가 마련한 각종 정책적 혜택과 서비스를 잘 알지 못하거나 지원 대상 확인의 어려움으로 받을 수 있음에도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정부24(www.gov.kr)에 로그인 후 개인정보 동의를 거치면 본인이 국가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는 중앙부처 서비스 305종의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온라인과 동일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오는 12월부터는 중앙부처뿐만 아니라 광역·기초자치단체의 지방보조금 사업 등 자체 재원으로 제공되는 6천여 종의 서비스도 확인·신청할 수 있도록 확대된다.

이에 강원도와 원주시는 수혜적 서비스 사업 목록을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발굴해 맞춤형 수혜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도민들이 보조금24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문, 동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을 활용, 강원도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용 기자 sylee@wonjutoday.co.kr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