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정면 발효음료카페 '지우카페'

기사승인 2022.06.27  

공유
default_news_ad1

- 꽃식초로 천연 디톡스하세요

▲ 꽃식초에이드: 메리골드,장미,야관문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환자를 치료할 때 식초를 사용했고, 클레오파트라는 아름다움을 유지하려고 진주를 녹인 식초를 꾸준히 마셨다고 전해진다.

 식초는 미생물을 죽이는 살균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소화기관의 유해균, 입속의 충치균 등 각종 균은 식초 속에서 죽는다. 피로하면 근육에 생성되는 젖산을 분해해 피로 해소와 항산화에도 효과가 있다. 미국 건강협회 자료에는 식초에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다고 명시되어 있고, 식초의 효능을 밝힌 연구로 탄 노벨상도 3개나 된다.

▲ 지우카페 외부

 

▲ 예쁜 보자기로 포장한 꽃식초.

 지정면에 자리한 지우카페(대표: 진건자)는 발효식초를 사용한 음료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 발효식초는 인공첨가물이나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꽃과 허브의 장점을 담아 발효시켜 만든 꽃식초다. 솜씨 좋은 진 대표가 꽃식초를 이용해 샐러드와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 낸다.

 신선한 샐러드에 꽃식초를 드레싱으로 뿌리면 꽃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새콤달콤한 맛이 입맛을 돋우고 소화력을 증진한다. '지우브런치'는 국내산 돈육으로 만든 무방부제 수제햄과 생모짜렐라치즈, 수제비법소스 등을 넣어 두툼하면서도 신선한 샌드위치와 샐러드, 커피가 함께 구성되어 인기 있는 메뉴다. 꽃식초로 만든 에이드는 어디서도 느낄 수 없는 맛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이다.

 

▲ 꽃식초와 지우브런치

 꽃식초는 진 대표의 딸 신보라 씨가 제조한다. '왜 꽃인가'라는 질문에 그녀는 "꽃은 자체의 색상과 향이 좋아 인공적인 첨가물을 따로 넣지 않아도 되니 건강하고, 누구나 맛을 즐기기 좋은 재료이기 때문이다"라고 답했다. 농원에서 재배한 유기농 식용장미와 메리골드를 엄선해 꽃식초의 재료로 사용한다. 간호사로 근무하던 시절부터 치유에 관심이 많았던 신보라 씨는 전통식초제조사 자격증을 갖추면서 식초를 직접 만들고 판매를 시작했다. 현재 강원도에서 발효식초를 테마로 한 곳은 지우카페가 유일하다. 

 지우카페는 보자기클래스와 '원주MBA독서'에서 진행하는 저자강연회를 진행한다. 보자기 클래스는 일일 수업부터 자격증반까지 있다. 다음 강연회는 7월 2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참석비는 2만 원, 책과 음료를 제공한다.

▲ 진건자 대표

 ◇메뉴: 지우브런치, 꽃식초샐러드, 감자·옥수수스프, 수제햄·카프레제·달달샌드위치, 꽃식초에이드(메리골드·야관문·장미), 복숭아 스무디, 커피, 수제청에이드, 유기농 허브차

 ▷위치: 지정면 질마재로 230

 ▷문의: 742-1588
 

 

 

 

 

 

 ※원주맛집멋집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임유리 시민기자 wonju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