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추석 선물, 생생마켓에서 사세요

기사승인 2022.08.29  

공유
default_news_ad1

- 2일 오전11시부터 시청 앞 야외광장…사회적경제·친환경 제품 등 할인판매

   
▲ 올해 6월 30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열린 생생마켓. (사진 제공: 원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꽝 없는 이벤트

원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원주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가 운영하는 사회적경제 프리마켓 '생생마켓'이 오는 2일 오전11시부터 원주시청 야외광장에서 개최된다.

'추석선물 기획전'을 주제로 열리는 생생마켓은 사회적경제 기업과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해 추석선물세트, 친환경 제품, 수공예품 등을 판매한다. ▷신림면 유기농 쌀로 빚은 전통주 ▷치악산 큰송이버섯 ▷제로웨이스트 ▷공정무역 제품 등 가치 소비의 의미를 담은 명절선물을 만나볼 수 있다. 

지역 생협에서는 추석선물세트를 할인해 내놓는다. 수제 간식, 유아동 악세서리, 페브릭 핸드메이드, 친환경 잡곡 및 허브제품 등 다양한 판매 부스도 운영한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참여할 수 있는 '꽝 없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SNS 인증 시 친환경(NON-GMO) 옥수수로 만든 즉석 팝콘을 증정한다. 

한편, 사회적기업 퀸비스토어는 '캡슐 커피 수거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용한 커피 캡슐을 10개 이상 모아오면 친환경 설거지바를 선착순 증정한다. 쓰레기 없는 마켓으로 운영하기 위해 장바구니 지참을 권장한다. 주차는 시청·시의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문의: 735-1966(원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최다니엘 기자 nice4sh@naver.com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