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원주 특산물 활용한 레시피 10종 선보인다

기사승인 2022.09.13  

공유
default_news_ad1

-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볼매원주' 3탄

원주의 지역 정체성을 담고 있는 문화자원을 새롭게 발견하고, 이를 콘텐츠로 재구성하는 프로젝트인 '볼매원주'가 올해는 시리즈 3탄으로 다양한 원주의 맛과 매력을 소개한다. 

2020년에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40편의 웹툰으로, 2021년에는 원주시역사박물관에서 출간한 지명 사전 '원주지명총람'을 엽서북 시리즈로 다룬 데 이어 올해는 원주의 유명한 과일, 채소, 고기, 쌀 등을 활용한 10종의 레시피 콘텐츠를 선보인다.  

치악산 복숭아 카프레제, 치악산 한우 초밥 등 디저트부터 근사한 요리까지 주재료의 맛과 특색을 살린 메뉴들로 레시피가 간단해 누구나 따라하기 쉽다. 오는 13일부터 격주 화요일마다 한 가지 요리에 대한 레시피가 글과 영상으로 업로드되며 시민공유플랫폼 '원주롭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 '문화도시 원주'에 먼저 공개된다. 

'볼매원주' 시리즈 3탄은 레시피 카드로도 제작되어 하반기 원주시내 다양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관계자는 "볼수록 매력적인 지역 문화자원인 원주의 먹거리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일상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원주의 다양한 문화자원을 새롭게 발견하고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수희 기자 nmpry@naver.com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