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정면 가곡리닭갈비 막국수

기사승인 2022.12.26  

공유
default_news_ad1

- 원주에서 먹는 춘천 명동 닭갈비

 빨갛고 맛있는 양념에 잘 재운 닭고기 살과 고구마, 떡사리를 넣고 철판에 먹음직스럽게 볶아먹는 춘천닭갈비. 닭갈비의 원조로 불리는 춘천의 철판닭갈비는 그 맛이 워낙 좋아 춘천에서는 닭갈비의 대명사인 '춘천닭갈비'로 불리우며 축제가 생길 정도의 음식이다. 

 춘천닭갈비는 소주와 맥주를 가리지 않고 어울리는 찰떡 안주인 데다 매콤달큼한 양념이 주는 매력이 워낙 커서 한국인이라면 거부하기 어렵다. 그런데 요즘은 철판닭갈비를 보는 것이 그리 쉽지 않다. 로봇이 서빙을 해야 할 정도로 사람 손이 귀해진 데다 볶아내는 과정에 손이 많이 가고 힘든 음식이기 때문이다. 

 원주 기업도시 인근 조용한 곳에 자리 잡은 가곡리닭갈비(대표: 홍지수)는 춘천의 명동 닭갈비 골목에서 20년 간 운영했던 노하우와 맛을 원주로 가져왔다. 노하우는 국내산 재료와 닭갈비를 볶아내는 무쇠판에 있다. 재료는 국내산 고춧가루와 국내산 냉장 닭다리살, 채소 등 건강하고 맛있는 재료를 고집한다.

 

 춘천에서 오랜 기간 운영했던 원칙을 원주로 가져온 가곡리닭갈비가 예전부터 지키고 있는 기본원칙이다. 

 냉동이 아닌 냉장 다릿살을 쓰기 때문에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고 더 쫄깃하면서 부드럽다. 누구나 먹을 수 있도록 매운맛을 조절해준다. 국내산 고춧가루와 재료로 만들었기 때문인지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의 맛과 입안 가득 씹히는 닭다리살이 입맛을 돋운다.

 철판닭갈비인 만큼 볶아내는 판이 매우 중요한데 반드시 무쇠판을 사용한다. 다 먹고 난 후 무쇠판에 볶아 주는 볶음밥은 고슬고슬하면서도 맛깔나다. 열전도율이 높아 고기의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게 유지시켜 준다.

 우동사리를 넣어 볶아도 별미다.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여름에는 시원한 막국수에 닭갈비를 얹어서 먹으면 더 맛있다. 상추, 양파, 깻잎 등으로 쌈을 싸 먹으면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고 밸런스 좋은 식사를 할 수 있다.

 단체손님을 위한 노래방기기가 준비되어 있다. 오전11시부터 오후9시까지 문을 연다. 브레이크타임은 없고, 매주 수요일은 휴무. 그러나 단체예약과 포장은 가능하다. 

 ◇메뉴: 철판닭갈비, 막국수

 ▷위치: 지정면 가곡새말길 59

 ▷문의: 734-6448  

 

 

 

임유리 시민기자 wonju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