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숙박비 할인받고 유원지 저렴하게"

기사승인 2023.05.29  

공유
default_news_ad1
  1.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2. 지역관광 활성화 차원 추진…할인쿠폰 최대 7만 원 지급

  3. 놀이공원 할인대전도 추진…유원지 입장료 1만 원 할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전 국민에 숙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오는 30일부터, '놀이공원 할인대전'을 31일부터 시작한다. 국내 소비를 되살리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자 6월 여행가는 달 기간에 맞춰 추진한다. 

숙박세일 페스타, 국내 숙박상품 최대 5만 원 할인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주요 호텔과 콘도, 모텔, 농어촌민박 등 국내 등록된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총 90만 장의 할인 쿠폰을 배포한다. '지역편'은 12개 광역시도 내 숙박 시설이 참여하는 프로모션이다. 대상 지역은 강원과 경기, 경남, 경북, 대구, 대전, 부산, 인천, 전남, 전북, 충남, 충북 지역이다.

'지역편'의 할인쿠폰 발급과 숙박 예약은 오는 30일부터 1일까지 진행된다. 19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7만 원 초과 숙박상품 구매 시, 5만 원 할인쿠폰을 1인당 1회에 한해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숙박 기간은 7월 14일까지다.

'전국편' 프로모션도 오는 2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34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국내 전 지역의 5만 원 초과 숙박상품 구매 시 3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 숙박 기간은 7월 14일까지다. 장애인 고객 전용 콜센터와 오픈채널(인터파크)도 개설한다. 관광취약계층도 편하게 숙박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숙박 할인쿠폰 1인 1매 발급…사용조건 미리 확인하고 예매 필수  
'지역편'과 '전국편' 모두 2004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를 대상으로 1인 1매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매일 오전10시부터 다음 날 오전7시까지 발급·사용할 수 있다. '지역편' 쿠폰 사용 시 '전국편' 쿠폰은 발급이 불가능하다.

모든 수량이 소진되면 숙박세일 페스타가 조기 종료된다. 여행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쿠폰 사용조건 등을 확인하고 예매하는 것을 권한다. 참여사마다 다양한 추가 할인쿠폰과 카드사 할인, 경품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꼼꼼히 가격을 비교하여 쿠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쿠폰 사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포털 검색) 누리집 내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안내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놀이공원 할인대전, 1인 2매 만 원 쿠폰 제공 
한편,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 프로모션도 오는 3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간 운영한다. 전국 각지에서 운영되는 유원시설 입장권을 구매할 경우 1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3개 온라인 여행사(여기어때, G마켓, 위메프)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각 온라인 여행사(OTA)에서도 추가할인, 카드사 할인 등을 제공해 저렴한 가격에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참여 유원시설 리스트, 쿠폰 사용방법, 참여 OTA 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 내 '놀이공원 할인대전'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최다니엘 기자 nice4sh@naver.com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