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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남양주교육청, 행정서비스헌장 개정
9월부터 개정작업 끝에... "고객 감동 최우선 서비스"를 목표 삼아
2008년 11월 18일 (화) 21:05:16 한철수 편집위원 guji2311@hanmail.net
구리남양주교육청(교육장 김동순)은 지난 17일 고객 중심의 고객만족 교육행정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헌장의 운영과정에서 도출된 일부 미비점을 보완하고, 교육청의 핵심사업과 교육만족도 향상을 위한 역점사업을 서비스 이행 실천 사항으로 제시하기 위해 행정서비스헌장(이하 헌장)을 개정하였다.

   
행정서비스헌장제는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및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시민에게 약속하는 제도이다.

이번 개정 헌장의 핵심은 "▲교육특화지역사업 서비스 ▲유치원 종일제운영 서비스 ▲과학관련 연수를 통한 과학교사 전문성 신장 서비스 ▲학원수강료 투명성 제고 ▲전화친절도 평가 실시 ▲사이버신고센터 운영 ▲ BTL신설학교 사용자 만족도 평가 서비스" 등 부서별 성과관리와 연계한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행기준의 계량화율을 상향 설정하여 고객 최우선 행정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는데 있다.

구리남양주교육청은 행정서비스헌장 개정을 위해 지난 9월부터 부서별 의견 수렴 및 고객 설문조사 등을 통하여 최종 개정안을 마련한 후 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회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하였다.

김동순 교육장은 "구리남양주교육행정서비스헌장이 고객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속에서 보다 더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준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헌장전문 게시와 홍보 물품 제작 등을 통하여 고객 홍보에 최선을 다 할 것," 그리고 " '함께 어울려 행복을 가꾸어 가는 구리남양주교육'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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