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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청, "고객만족도 최하위 불명예 씻는다"
서비스 혁신을 위한 포스트잇 등 제작 12월부터 배포
2008년 11월 24일 (월) 14:59:24 한철수 편집위원 guji2311@hanmail.net
지난해 경기도교육청에서 실시한 행정서비스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하위권의 불명예를 안았던 구리남양주교육청이 쇄신에 들어간다.
   
새 서비스헌장을 다듬고 있는 관계자들.

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고객 우선주의,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교육행정구현을 위해 구리남양주교 육행정서비스헌장 개정과 함께 2008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CS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부서별 이행 기준을 사무실에 두어 고객감동 교육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해 새로이 모색하고 있다고 전한다.

특히 전년도 조사에서 구리남양주교육청의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인지도가 13.3%로 '보통'수준인 점을 감안하여 "행정서비스헌장 홍보 계획"을 수립, 개정한 헌장 전문을 넣은 지퍼파일케이스과 포스트잇을 제작하여 산하기관 및 교육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12월부터 배포할 계획이다.

구리남양주교육청(교육장 김동순)은 "고객 감동 교육행정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헌장의 운영과정에서 도출된 일부 미비점을 보완하고, 교육청의 핵심사업 및 교육만족도 향상을 위한 역점사업을 서비스 이행 실천 사항으로 제시한다."고 지난 17일자로 행정서비스헌장을 개정하였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구리남양주교육행정서비스헌장

● 우리는 모든 고객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잘못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불편․불만족을 초래하였거나,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시정함과 동시에 소정의 보상을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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