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는 증명서 전화발급의 복잡한 본인확인 절차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상담 연결 없는 '증명서 스스로 발급 서비스'를 지난 14일부터 실시했다.
과거 증명서 발급서비스는 상담사가 신분증 본인인증과 고유개인정보 등을 질문하고 답변을 확인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증명서 스스로 발급 서비스'는 고객이 음성 ARS나 스마트폰의 보이는 ARS로 행정정보 공동이용망을 통해 신분증을 인증하고, 인공지능시스템이 고유개인정보를 묻고 확인하는 방식이다. 상담사 연결 없이 ARS 안내에 따라 시간단축 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문의: 1577-1000
박수희 기자 nmpry@wonju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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