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체중감량 도움되는 '아침 습관'

기사승인 2021.05.31  

공유
default_news_ad1

 

 몸무게 재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소변을 본 후 몸무게를 재는 것은 그 이후에 체중을 확인하는 것보다 더 정확하다. 먹고 마시는 것이 몸무게를 바꿀 수 있다. 매일 아침 몸무게를 시각적으로 상기시켜주는 것은 하루나 일주일 동안 건강한 식생활 계획을 고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물 한잔 또는 두잔 마시기

 아침 식사 전에 마시는 물 한두 잔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물에는 칼로리가 없지만 포만감을 주고 식욕을 억제하므로 아침 식사를 그렇게 많이 먹고 싶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신진 대사를 자극하여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아침 식사 전 운동하기

 아침에 식사를 하기 전에 적당한 운동을 해보자. 공복에 운동을 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침 식사 전 땀을 흘리면 체지방을 연료로 더 많이 태울 수 있다.

 고단백 아침 식사

 단백질은 식사 후 더 오래 포만감을 느끼게하므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몸에 지방으로 저장하기 더 어렵다. 또 다른 장점은 탄수화물이나 지방보다 분해하기 위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이다.

 오늘의 식사 계획 짜기

 매일 아침 그날 먹을 음식의 간단한 목록을 작성해보자. 미리 식사 계획을 짜면 저칼로리 식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루의 간식과 식사로 무엇을 먹을지 미리 결정한다면, 패스트푸드 버거나 감자 튀김과 같은 고칼로리 간편식을 먹을 가능성이 낮아질 것이다.

 햇빛 쬐기

 약간의 햇빛을 쬐는 것은 실제로 체지방을 조금 더 태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햇빛을 쬐는 사람들은 낮에 더 늦게 햇빛을 받는 사람들보다 체질량 지수(BMI)가 낮거나 더 날씬한 체격을 갖는 경향이 있다.

 계량컵과 스푼 쓰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계량을 잘못해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될 수 있다. 아침 식사를 하는 곳에 계량컵과 숟가락을 두고, 시리얼이나 우유와 같은 음식을 그릇에 담기 전 측정해서 적절한 양을 섭취하도록 하자.

 마음 챙김 연습

 천천히 먹고 무엇을 먹고 있는지 생각해보자. 식사를 할 때 TV를 보거나 소셜 미디어를 스크롤하지 말고 숨을 쉬고, 휴식을 취하고, 평화로운 식사를 즐기도록 하자. 이 연습은 덜 먹고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커피에 첨가물 넣지 않기

 설탕, 크림 또는 향이 첨가 된 시럽이 많이 들어간 스페셜티 커피는 각각 최대 500 칼로리 이상을 추가 할 수 있다. 대신 탈지유 또는 무설탕 시럽을 넣자. 아침에 체중 감소를 촉진 할 수 있는 녹차를 마시는 것도 좋다.

 점심과 간식 준비하기

 출근할 때 건강한 점심과 신선한 과일 등 저칼로리 간식을 들고 나가자. 오래 포만감을 유지하려면 통 곡물 크래커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자.

 출퇴근 방법 바꾸기

 매일 장시간 차를 타면 체중이 증가 할 수 있다. 운전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걷는 양이 줄어 칼로리 소모가 줄어든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도 마찬가지다. 더 짧은 경로를 찾고, 날씨가 좋을 때는 몇 블록 떨어진 곳에 주차하거나 미리 내린 후, 목적지까지 남은 거리를 걸어보자.

 매운 양념 더하기

 매운 고추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고추의 매운 화학 물질인 캡사이시노이드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체지방을 줄이고 식욕을 억제하며, 신진 대사를 촉진하여 하루 종일 더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다.

 충분히 자기

 매일 밤 너무 적게 자면 하루 종일 식욕을 돋우고 체중이 증가 할 수 있다. 규칙적인 취침 시간을 고수하고 긴장을 풀고 숙면할 수 있도록 하자.
 

자료제공: 코메디닷컴 wonju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