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2기독병원, 어린이 전문병원 추진

기사승인 2024.03.29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민의힘 박정하 후보 의료복지 공약 발표

▲ 국민의힘 원주갑 박정하 후보는 지난 26일 의료복지 공약을 발표했다.

국민의힘 원주갑 박정하 후보는 지난 26일 ▷제2세브란스기독병원 어린이 전문병원 추진 ▷보훈대상자 위탁의료기관 대폭 확대 ▷간병비 부담 경감 등 의료복지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백세시대를 바라보며 의료복지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졌다”라며 “원주시민 누구나 아프면 집에서 가까운 병원을 갈 수 있고, 부담없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라며 의료 인프라 확대 필요성을 설명했다.

제2세브란스기독병원 어린이 전문병원 추진과 관련해 박 후보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어린이 공공전문진료센터를 추진해 기업도시를 비롯한 주변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양질의 의료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할 것”이라며 “제2세브란스기독병원 설계 단계부터 어린이 공공전문진료센터에 필요한 구조들로 설계해 차질이 없게 하겠다”라고 공약했다.

보훈대상자 위탁의료기관 확대는 보훈대상자 수 대비 위탁의료기관 수가 턱없이 부족해 공약했다. 대부분 고령이거나 신체적 불편함을 안고 살아가는 유공자들의 상황을 고려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 수를 대폭 늘리겠다는 것이다.

또한, 간병비 부담에 대한 국가 책임 강화를 약속했다. 박 후보는 “당·정과 함께 간병비 부담 경감을 추진할 것”이라며 “요양병원 간병비 급여화 추진 및 비용 연말정산 세액 공제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용 기자 sylee@wonjutoday.co.kr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